본문 바로가기

★강의요청, 후기

2025.4.2 / 램리서치 / B2B 고객응대 교육

14년을 기다린 바로 그날, 그 교육

오늘은 제 강사 인생에서 잊지 못할 하루였습니다.
무려 14년 동안 기다려온 레퍼런스, 드디어 얻었습니다.

장소는 용인의 엘리시안 러닝센터, 교육 대상은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 **램리서치(Lam Research)**의 신입 Field Service Engineer(FSE) 분들.
주제는 제가 가장 자신 있고 애정하는 ‘B2B 고객 응대 & 커뮤니케이션’.

종일 진행된 교육이었지만, 신기하게도 전혀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진심으로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주제였기에, 오히려 더 에너지가 났죠.

무엇보다 반가웠던 건 교육생 분들의 집중력과 반응, 그리고 높은 만족도였습니다.
이런 분들과 함께하는 시간이야말로 진짜 보람이죠.

좋은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 안의 ‘전문성’과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소중한 하루였습니다.

쵝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