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티비 와 아이패드로 무선프레젠테이션 하기 ( 상세 메뉴얼 )

아이패드의 프레젠테이션 앱인 '키노트'로 강의자료를 만들어 강의를 하고 있는 저는 언제나 무선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애플티비를 활용한 무선 프레젠테이션의 방법을 찾아, 아래와 같이 실행해보게 되었습니다.^^

▲ 멋있죠? 생각보다 작은 크기에 살짝 놀랐습니다. 두두둥... 애플티비 개방박두!!! 애. 플. 티. 비


▲리모콘과 예쁘게 말려있는 전원코드, 애플티비의 본체가 나왔습니다. 220볼트 돼지코만 있으면 변압 도란스가 필요없습니다. 굿~


▲ 뒤에 보면 전원구멍, HDMI 구멍, 옵티컬 오디오, LAN연결구멍 등이 있습니다. 일반 프로젝터에 연결가능한 VGA구멍이 없어 좀 허전하지만 방법은 저~ 밑에 있습니다.^^


▲ HDMI로 연결후 전원만 끼우면 됩니다. 예!


▲ 언어설정 화면이 뜹니다.


▲ 오호! 제품의 정식발매는 안되었지만, '한국어'로 설정은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감사!


▲ 연결가능한 와이파이를 설정해야 합니다. ( '에어플레이'로 연결할 애플 디바이스와는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 첫화면 입니다. '에어플레이'만 주로 쓰려면 '설정'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 설정에 들어가면 첫화면 입니다.


▲ '에어플레이' 버튼을 누르시고...


▲ 에어플레이 설정을 해주신후~


▲ 연결할 아이패드에서 다음과 같이 에어플레이 버튼을 누른후 애플티비를 선택하면 됩니다.


▲ 애플 모드를 애플티비에서 설장해 놓으셨다면... ( 굳이 해서 매번 숫자를 누를려면 상당히 귀찮습니다. 참조하세요.)


▲ 앞의 TV나 스크린의 번호를 눌러주면 됩니다. ( 설정하지 마세요. 귀찮아요. )


▲ 이렇게요~~~( 아.. 귀찮아... )


▲ 짜잔~~ 무선으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강의실이나 회의실을 돌아다니시면 PT나 강의를 할수 있습니다.^^ 멋지네요. ( 동영상을 풀스크린으로 보시려면 미러링을 안하고 에어플레이만 하면 됩니다. )


 ▲ 세로로 돌리면 무선으로 연결된 화면도 자동으로 돌아갑니다. 오호... 굿...


▲ 키노트로 PT나 강의도 할 수 있습니다. ( 키노트 = 애플의 파워포인트 )


▲ 카메라 기능으로 청중이나 다른 프린트물을 비추면서 강의를 할수있고, 즉석에서 동영상 편집이나 SNS활용, 다양한 앱활용법 시연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스케치 앱으로 화이트 보드처럼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도 있습니다.


▲ 물론 아이폰과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동영상을 플레이 할때만 에어플레이로 연결할수 있습니다.


▲ 강의나 PT를 할때 HDMI로 연결할수 없을떄를 대비하여, 위 그림처럼 변환 장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를 대비하여 와이브로 무선 라우터 에그도 가지고 다니면 좋겠죠?

강사나 교사, 교수, 영업사원, PT가 많은 분들은 정말 청중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수도 있는 매우 좋은 디바이스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화이팅!!!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facebook.com/johnkim74 나 jazzmania74@gmail.com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