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년대 말기에 커피의 주요 산지 가운데 하나였던 브라질에서 커피콩의 풍년으로 시세가 폭락하면서 농민들이 몰락하는 위기에 처하자, 브라질 정부는 잉여 생산량을 이용한 가공식품의 개발을 네슬러 사에 요청했다. 네슬러 사는 수 년간의 개발을 통해 1937년에 지금과 거의 유사한 분무건조(Spray Drying) 기법을 이용한 인스턴트 커피를 만들어냈다. 1938년에는 드디어 ‘네스카페’(Nescafe)라는 상품명으로 시판되면서 인스턴트 커피의 대명사가 되었다. / 재미있는 부분은 인스턴트 커피의 첫 이미지가 게으른, 가족에게 소홀히 하는, 남편을 무시하는 주부였다는 점이다. 따라서 네슬레는 가족에게 Focus를 맞춘 광고와 마케팅을 진행하여 성공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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